경기도의회 용인상담소, 포곡읍 청소년 문화 공간 조성 관련 지역주민 민원 청취

가 -가 +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1-01-19 [15:31]

 

경기도의회 지석환 의원(더민주, 용인1)은 19일 경기도의회 용인상담소에서 용인시 시민협치팀 실무관, 교육청소년과 청소년팀장 등 관계자 3명과 함께 포곡읍 주민 2명을 만나 포곡읍 청소년 문화 공간 조성 관련 민원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곡읍 주민들은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에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청소년 문화 공간을 조성해줄 것을 건의했다.

 

청소년 문화 공간 설치는 용인시가 지난 해 시민을 대상으로 한 협치 정책·의제 공모에서 선정된 시민 제안 40건 중 하나이며, 2021년 협치 사업으로 확정될 만큼 청소년 문화 공간 설치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용인시에서도 각 구 별로 1곳씩 3곳에 청소년 문화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민원인은 처인구 포곡읍에도 청소년들이 체육 및 문화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청소년 문화 공간을 조성해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용인시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들은 조성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답변했다.

 

지석환 도의원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문화 공간의 중요성에 깊이 공감한다”고 하면서 “시청 관계자와 협의하여 청소년 공간 부족을 호소하던 포곡읍 주민들의 숙원이 해결될 수 있도록 문화 공간 조성 방안 마련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남포커스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