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클라우드(HCI기반)시스템 구축

가 -가 +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0-10-23 [16:34]

 

성남시는 신규시스템 구축비 및 노후 정보시스템 교체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자체 클라우드시스템을 구축해 부서별 개별서버 42대를 클라우드서버 7대로 이관 완료하고 지난 10월19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클라우드(HCI기반)시스템은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백업자원 등을 통합한 장비에가상화 환경으로구축해 업무 부하량에 따라 정보자원을 탄력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시는 이번 클라우드시스템 구축으로 부서별 개별서버 42대를 통합하고, 3개부서 신규 33대 서버 및 기반시설 구축비3억3천만원을 절감했으며, 연간 전력사용량 790,765KW 감소로 매년 1억3백만원상당의 요금을 절약해 그린IT를 실현할 수있게 됐다.

 

또한 신규 도입되는 정보시스템을 클라우드시스템으로 지속적으로 통합하여 일원화된 운영․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내년에는 개발지원 환경 플랫폼 구축, 표준SW 운영환경 구축 등 IT자산의 표준 환경구축을 위해 클라우드시스템 2단계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클라우드시스템 구축으로 예산절감 및 정보시스템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 됐다”며 2022년까지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시켜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처하는 기반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성남포커스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