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 서바이벌 종합훈련 실시

가 -가 +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11-20 [15:21]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이하 15비) 헌병대대는 11월 20일(수) 기지 내 서바이벌 훈련장에서 서바이벌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헌병대대 교육소대장 등 60여명이 참가한 이번 훈련은 기지경계 요원의 전투능력을 향상을 목표로, 전투대형 및 이동기술, 수색·정찰요령 및 행동절차 숙달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 헌병대대 요원들이 은/엄폐를 하여 대항군의 공격을 방어하고 있다.     © 성남포커스

 

헌병대대는 안전한 훈련 진행을 위해 훈련 전 안전수칙 및 교전 수칙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훈련에서 실습하게 될 전투대형 및 이동기술, 수색·정찰 및 행동절차를 교육하는 한편, 사전 전술토의를 진행하여 훈련에 대비했다.

 

보다 실전적인 훈련을 위해 헌병대대는 서바이벌 총기, 페인트탄, 보호장구 등 각종 서바이벌 장비를 동원했다. 훈련은 개인별 전투훈련으로 시작했고, 은폐, 엄폐, 사격 등의 숙달을 통해 기지경계 요원들의 기량을 높였다. 이어서 요원들은 각 분대로 편성되어 공격/방어전, 섬멸전 등의 전투 상황을 부여받았다. 요원들은 상황에 맞는 전투대형 및 이동기술 등을 적용하는 한편, 각개전투를 활용하여 훈련의 실전성을 높였다.

 

훈련에 참가한 15비 교육소대장 송재민 원사(부사후 147기)는 “실전적 훈련을 통해 기지경계 요원들의 작전 수행능력을 극대화 하고 팀워크를 향상할 수 있었다”며 “훈련이 곧 전투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최강의 경계 요원을 육성할 수 있도록 교육훈련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5비 헌병대대는 정기적인 경계병 교육훈련, 소부대전투훈련, 서바이벌 종합훈련 등을 통해 최상의 대비태세 구축에 힘쓰고 있다.

 

 

성남포커스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포커스. All rights reserved.